홈페이지 >

직장과 사람과 깊은 교차하는 4 관문

2008/1/12 16:16:00 41757

옷차림이 잘 어울리고 말투가 부실하지 않은 것 외에는 처음 만났는데 어떻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반갑게 하는 사람이 될까?




처음 뵙겠습니다


1. 자기소개로 개인 브랜드를 울린다


자기소개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취미, 성좌 혈액형, 가정학력에서 이야기할 수도 있지만, 상업 장소에서 상대방은 당신이 도도하는 것을 들을 필요가 없고, 자신의 일생의 풍성한 공적 위업을 상세하게 설명할 수 있다.


어떻게 해야 좋은 비즈니스 자기소개를 할 수 있을까? 전 중국 대만 에프슨 (EPSON)이 장구천원을 운행하는 것은 우선 시간이 너무 길지 않아 1분을 넘지 않고, 그 다음으로 세 가지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특기를 기억하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특기를 생각하게 할 때 당신을 찾을 수 있게 한다.


개인은 브랜드다. 중요한 장소에서 당신의 이름을 기억할 수 없다면, 고객이 인상을 남길 수 없는 제품은 자연히 자신의 ‘판촉 ’에 나설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구천원은 자신의 이름 대신 이름을 골라주거나 자신의 중국어 이름을 형용사, 기억에 편리하다.


그 다음은 간단명료하게 자신의 특기를 밝히고, 상대방이 앞으로 필요한 것이 있으면 기꺼이 좀 도와주고, 마지막에는 자신의 ‘촉촉성 ’(availability)을 늘려야 한다. 연락처를 제외하고는 스크립트 주소를 남길 수 있고, 언제든지 마음을 새롭게 다룰 수 있으며, 뜻과 맞는 친구를 발견할 수 있다.


2. 태도 진지 눈빛 집중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때 마음이 없는 것 외에는 ‘눈빛 ’은 전념과 정성을 전달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다.

구천원은 가장 좋은 눈빛 포인트가 상대방의 눈초리로 돌아간다면 상대방의 눈동자에 따라 압박감이 생기고 입을 응시하고 코는 너무 낮아서 자신감이 부족하고 두려워하는 느낌을 준다.


3. 명함 관리


다음 만남을 피하면 상대방이 누구인지 생각이 나지 않고, 가선은 명함을 빠른 기억으로 삼는 좋은 조수였다.


4. 대화 깊이 증가


‘기억에 남는다 ’는 ‘존중 ’의 기쁨을 가져올 수 있다. 처음 만나면 상대방을 기억하고, 서로를 기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소통의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때로는 높은 층을 상대적으로 높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친력친을 인간의 일을 처리하기 위해 오히려 좋은 인상을 증가시킨다. 어떤 상업자리들은 사전에 코끼리와 맞닥뜨릴 줄 알면 먼저 공부를 하고, 상대방의 취향을 이해하고, 배려함으로 이야기를 풀어준다.


감정이 점점 심해지다


이미 왕래한 동료, 고객, 더 나아가 진정한'친구'로, 서로의'호감'과 신뢰'가 중요하다.


홍콩 Third Thinking 회사 관계자 진울민은 심리학 차원에서 한 사람을 좋아할 수 있으며, 통상적으로 그와 지낼 때 자신에게 더 나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환인'은 다음 몇 가지 작은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1. 장점을 발견하다


상대방을 감상하면 수출에 인색하지 마라.

‘ 진심 칭찬 ’ 은 단지 ‘ 상봉 가가산, 사람을 만나면 살 빼기 ’ 의 객관적인 공식이 아니라, 관찰력을 발휘하여 상대방의 독특한 특질을 찾아내야 한다.


2. 성적을 공유하다


임직원에게 ‘ 성과를 나누는 것 ’ 은 쉽지는 않지만, 늘 좋은 인연을 얻는 관건이다.

중신가옥 회장은 후페란드에게 능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조직 초기 예봉으로 진입하여 내렴, 단체 차원에서 생각하기 쉽고 우의를 얻기 쉽다.


3. 이벤트 만들기


서프라이즈가 가져온 감동은 관계를 더 진일보할 수 있고, 느린 사람에게는 특히 그렇다.

새로운 사유 국제고문사 회장은 밸런타인데이에 출근하기 전에 각 여자 동료 테이블에 장미꽃을 넣는다. 산후 퇴원하고, 그녀는 손수 카드를 적어 고맙다는 의사에게 “당신이 무엇을 해 줬는지 명확하게 알려 준다 ”며 “친한 친구에게 특히 친근함을 보여야 한다.


이 가운데 ‘ 손쓰기 ’ 라는 카드는 또 컴퓨터 프린터보다 성의를 보여준다. 대량의 비즈니스 편지는 하나하나 쓸 수 없고, 적어도 편지의 서명은 전혀 달라질 것 같다.

중요한 친구라면 친손편지 한 장 써도 괜찮다!


4. 자발적 탐문 수요


대다수 사람들은 배려받고 친절하게 대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중국어의 ‘무슨 용건이 있니?’를 영어로 돌리는 ‘May I help you?(주동적으로 도와줄 수 있을까?)’는 친구가 잘 될 것이라고 믿는다.


입장 충돌


이익 관계에 다른 다국적부문 조정, 상사, 부하 또는 경쟁 상대, 몇 가지 원칙은 입장이 확고하고 감정이 상하지 않는다.


1. 자발적으로 입장을 알려 선의를 밝히다


입장이 엇갈릴 때 상대방의 목표, 힘쓸 수 있는 곳, 서로의 미래 관계에 청사진을 그린다.


예컨대 직원들과 사장은 정말 마음을 다룰 수 없나? 오미 마케팅 이사장 나예철 사장은 직원들에게 직접 설명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증명하고 직원들에게 성공을 증명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그들은 당신을 존경할 수 있다. 그들에게 더 많은 책임도 존경하고, 점점 더 많은 믿음을 주고, 서로의 신뢰관계를 조성할 수 있다 "고 말했다.


2. 상대방이 양보하는 원가를 줄이다


오아령은 입장 충돌을 당하고, 우선 3가지 문제를 잘 생각해 보자. 어떤 부분이 양보할 수 있을까? 어떤 것들이 반드시 쟁취할 수 있을까? 어떤 한계가 있는지 꼭 지켜야 할까?


그 다음은 상대방이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낮추려고 노력했다.

가장 좋은 협상 분위기는 성의를 보여야 한다. 양측이 감히 책상에 올라가 감히 책상에 내려앉게 하는 것이며, 일단 조화를 시작하면 사자가 크게 입을 열어 삼켰다.


3. 입장이 확고하고 몸매가 부드럽다


가능한 한 일에 대해 남에게 위중하지 않고 먼저 존중을 표현하지만, 끝에 닿을 때는 ‘ 사양의 견지 ’ 를 고수하고, 정서화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잘못을 거듭하여 원한을 풀다.


격렬한 충돌을 했던 친구와 다시 고쳐보고 싶었는데, 몸단락을 내려놓고 성의를 보여주는 것보다는 더 나은 방식이 없다.

자존심 때문에, 반드시 상당한 결심이 있어야 한다.

오아령은 이 관계를 회복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강조했다. 만약 관계 교악이 업무장애, 생활의 불편을 초래하거나, 이 사람을 정말 개의해서 저자세를 보여도 기꺼이 하는 것을 원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일을 해야 한다.


1. 먼저 존중을 나타낸다.

상대방이 무장을 떼어내야 다시 소통할 가능성이 있다.


2. 진심으로 사과한다.

인심은 얼버무리거나 무심코 민감하다. 기왕 옛 것을 다시 고치려는 의도가 있다면 사과는 충분한 성의를 가져야 한다.


3. 침묵은 금입니다.

과감하게 다친 상처에 직면하였지만, 항상 어떤 주전자를 들고 있지 마라.

  • 관련 읽기

구직: 면접 6 금기

직장 계획
|
2008/1/12 16:14:00
41790

육대 직장 함정 의 자기 방범 술

직장 계획
|
2008/1/11 15:46:00
41667

면접 중에 만난 5대 함정.

직장 계획
|
2008/1/11 15:44:00
41786

출근 후에야 네가 깨달았어.

직장 계획
|
2008/1/11 15:36:00
41791

직장에서 어떤 대학생들을 가장 중시한다

직장 계획
|
2008/1/11 15:27:00
41710
다음 문장을 읽다

어떻게 선택업 중의 두 난관을 처리합니까?

직장 현실과 이상적인 길목에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직업 선택의 양난을 어떻게 처리하는가?직장에서 많은 사람들은 모두 양난의 선택에 직면해 있다: 자신이 특별히 흥미를 느끼는 어떤 방면에서 일하지만, 급료가 높지 않거나 이 분야에 종사할 방도를 찾지 못한다. 또 다른 선택은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이 직업이나 머지않은 이 일을 선택하고, 단지 그의 월급이 괜찮고, 생활을 유지할 수 있지만, 일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