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마케팅 곤경이 의류 브랜드와 인터넷 동맹을 낳는다?

2010/6/14 15:03:00 52

마케팅

  칠패넷이즈와 합작한'우리 세대'활동 플랫폼은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끌었다.사람들은 사진을 찍고 서정감을 느끼며 1970년대나 1980년대의 옛일을 회상하고 있다.만약 시간이 6~7년 후퇴한다면 칠패와 상호작용하는 플랫폼은 전국 또는 지방성의 도시생활류, 조간신문류 신문이 될것이다.만약 효과가 좋다면 생활판의 편집자는 전국 각지에서 보내온 공모문을 허물고 손약하게 발송하느라 바쁠것이고 독자들도 작은 두부모퉁이가 연인을 지불할수 있어 하루 종일 덩실덩실 춤을 추게 될것이다.하지만 네트워크가 이 모든 것을 바꿨다.독자의 사진과 글은 제출 후 2초 안에 넷이즈라는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볼 수 있다.


칠패뿐만 아니라복장브랜드들이 잇달아 인터넷에 접속하기 시작하여 인터넷을 빌어 새로운 마케팅 수법을 시작했다.


의류 브랜드


지체 없이 그물 에 닿기 시작하다


2008년 올림픽이 날로 다가옴에 따라 의심할 여지 없이 많은 스포츠 브랜드의 상업 신경을 건드렸다. 인터넷, 특히 포털 사이트의 스포츠 채널은 스포츠 브랜드의 필수적인 장소가 되었다.


야력은 새로 궐기한 체육브랜드로서 교묘하게"중국팀의 공식사이트"와"소호"의 2008년 전략적협력파트너의 배를 타고 정식공식신분으로 공개적으로 올림픽마케팅을 진행했다.야력로고는 지금부터 올림픽이 끝날 때까지 시종 중국팀 총공식사이트 및 28개 국가대표팀 공식사이트의 첫 페이지에 나타날수 있으며 올림픽을 지지하는 광고 또는 기타 형식의 광고는 모두 이런 사이트의 첫 페이지에 나타날수 있어 그 브랜드가 오프라인마케팅으로부터 인터넷매체와 전략적차원으로 깊이있게 협력하였음을 표명한다.


사실 안답은 4년 전부터 소호와 손잡고'안답 100인 아테네 응원단'을 성공적으로 가동해 인터넷 마케팅에서 첫 선을 보였다.그후 특보는"룡과 던전온라인"온라인게임 등과 동맹을 맺고 공동으로 시장을 보급하여 국내 운동브랜드와 온라인게임회사가 합작한 첫 사례를 열어놓았다.곧이어 칠패는 넷이즈와 도킹하여 공동으로"우리 세대"의 플랫폼을 만들어 국내 웨딩의류 마케팅의 최전선에 섰다.이어 늑대 7마리 등 브랜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인터넷 스텔스 마케팅을 진행했고 탕사자복식도 텐센트 엔터테인먼트 채널을 후원하기 시작했다.의류 브랜드와 인터넷의 제휴가 급물살을 타는 모양새다.


얼마 전 돌사자 카빈 의류는 PGM 디지털과학기술유한공사와'카빈 3차원 입체 피팅 시스템'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연결했고, 제패, 델후이 등 취안저우 브랜드도 유복망, 허셴망 등 적지 않은 사이트의 3차원 피팅 기술 플랫폼에 참여했다.의류 브랜드와 인터넷의 합작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또 일반 대중에게 블로그가 성행하면서 포털에서 블로그를 개설해 홍보하기 시작한 의류 브랜드 업체도 있다.Quicksilver는 미국의 스트리트 문화 패션 브랜드입니다.Silver Corporation은 2007 년 Myspace 커뮤니티에 자신의 이름으로 계정을 등록하여 자신을 홍보했습니다.Quicksilver의 방법은 간단하다. 블로그를 통해 제품 문화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제품 용도를 소개한다.또한 토론 주제를 만들고 대량의 제품 관련 사진을 심었다.한편, Quicksilver사는 Youtube의 동영상 운영 모델을 참고하여 제품과 관련된 주제를 기획하고 소비자를 동원하여 동영상을 촬영하고 인터넷에 업로드하여 다른 시청자들과 공유한다.


그 결과 한 푼도 쓰지 않고 마케팅을 하는 이런 방법은 효과가 좋았다.마이스페이스 수만 뷰를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또한 인터넷 네트워크의 글로벌 피복률 때문에 중국 소비자의 관심을 가져왔고, 이 미국 브랜드의 중국 시장 내 첫발을 깔았다.


마케팅 딜레마


복장과 인터넷 동맹을 탄생시키는가?


의류 브랜드가 인터넷과의 동맹에 열중하는 현상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이를 중국의 의류 기업이 현재의 마케팅 난국 하에서 일종의 방식 변화로 이해한다.


여러가지 요소의 영향으로 한때부터"중국제조위기"라는 말이 나타났고 복장산업자원은 새로운 통합에 직면했으며 기업간의 경쟁도 더욱 치렬해졌다.의류 산업은 브랜드화 과정을 겪고 있으며 의류 기업들은 강한 브랜드를 만들려는 열망이 매우 강해 보인다.


"광고 폭격 + 이미지 대변"식의 하드 전파 마케팅 시대는 이미 점점 멀어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보급 경험은 오늘날부터 부적응해지기 시작했다.10년 새 28배나 늘어난 광고비를 앞두고 뒤늦게 브랜드를 만드는 기업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천지를 뒤덮고 광고를 하는 방식은 지금까지 이미 쓸모가 없다. 그 원인을 따져보면 소비자들은 이미 이런 주입식의 광고에 대해 흥미를 잃었다.그러므로 소비자의 관심을 다시 끌려면 반드시 위치확정소비층의 습관에 따라 전파경로와 형식을 개변해야 한다.


TV 광고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지만브랜드지명도는 그러나 투입비용이 만만치 않아 수백만 심지어 천만 원에 달해 의류업체들을 뒷걸음질치게 했다.그러나 인터넷보급은 전파속도가 빠르고 피복범위가 넓으며 높은 상호작용성과 체험성 등 특징을 갖고있는데 만약 전통매체와 잘 결합된다면 기업브랜드의 전파에 아주 큰 추진역할을 한다.이러한 배경에서 대부분의 의류 기업은 고객 자원이 제한되어 있고 대규모 홍보 판촉을 할 충분한 재력과 인력이 없기 때문에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더욱 직접적이고 경제적인 전파 수단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의류 기업에 있어서 인터넷은 다음과 같은 마케팅 가치를 가진다.


첫째, 인터넷은 패션 트렌드 정보 전파의 플랫폼이다.의류 제조업체는 인터넷을 통해 네티즌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데, 신제품, 패션 트렌드와 트렌드 등을 포함하여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의류 정보를 인터넷 플랫폼에서 통합하면 소비자의 비교와 선택을 크게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둘째, 인터넷은 의류 브랜드 문화를 전파하는 플랫폼이다.많은 국제적인 브랜드들은 브랜드와 관련된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거나 토론 코너를 개설하고 패션쇼 등을 발표해 인터넷에 전파한다.소비자가 당신의 브랜드를 이해해야만 당신과 함께 융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의류 기업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일부 커뮤니티 마케팅을 할 수 있다.의류 브랜드는 모두 자신의 애호가가 있는데, 이런 애호가들이 yiqi에 모이는 것은 매우 큰 힘이다.의류 기업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의류 브랜드의 커뮤니티를 만들어 입소문을 형성할 수 있다.


그러나 온라인 마케팅이 가져올 수 있는 실질적인 효과에 대해서는 공감하지 않는 업계 인사들도 적지 않다.한 기업 사장은 "인터넷의 방대한 정보가 너무 방대해 독특한 아이디어와 폭발점이 없으면 네티즌의 눈길을 끌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 관련 읽기

의류 브랜드 마케팅 전략 대거

루트 터미널
|
2010/6/14 15:01:00
62

안답경제브랜드의 세밀한 침투(3)

루트 터미널
|
2010/6/13 14:07:00
65

안답경제브랜드의 세밀한 침투(2)

루트 터미널
|
2010/6/13 14:05:00
87

경제 브랜드의 정밀 침투 (1)

루트 터미널
|
2010/6/13 13:59:00
59

의류 온라인 마케팅: 2010년 또는"분수령"이 될 것이다

루트 터미널
|
2010/6/13 11:46:00
65
다음 문장을 읽다

'감숙활동주'를 위한 예열 & Nbsp; 중국 고전 무용극'발로꽃비'를 통해 상해에서 공연하다

댄스극'선로꽃비 '스틸컷은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중국 명극'선로꽃비'(신판)가 10년 만의 상하이에 온 지 세 번째로 뜨거운 관객을 위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기자들은 9월 상하이 엑스포 & amp; ldquo; 감숙활동 주 & amp; rdquo; rdquo;.'실로꽃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돈황 벽화와 실크로드를 소재로 평화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