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방복 수출이 마이너스 성장할 것이다
제104회 광교회 방직 의류 거래량이 전회에 비해 31.5% 하락했다. 업계 인사들은 광교회가 ‘ 대외 무역 청우표 ’ 로 현재 방직 수출 현황을 다시 입증해 국내 방직 의상 주문의 감소는 국제시장 수요가 급격히 위축된 영향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 방직품 수출입 상회는 최근 제104회 광교회 방직품 총결산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이번 추교회 방직의관은 모두 34.2억 달러로 전회보다 31.5% 하락했다.
방직사선, 원단 및 제품 거래가 16억 3000만 달러로 전회보다 23.7% 하락한 복장 거래가 17.7억 달러로 27.8% 하락했다.
주요 성교 지역에서 유럽연합의 거래가 13억 2천만 달러로 전회보다 28.6% 하락했고 2위는 미국이었다.
2009년 방직품 수출이 더 큰 어려움을 예고했다.
비즈니스 주간 총편집, 중국 제일방직망 수석분석사는 “수출 기본 분석 ”을 통해 수출 수량이 대폭 하락하여 수출 주문서를 대폭 반영하고, 원가 상승, 이윤 하락으로 인한 수출 하락이 우려되는 만큼 각종 경로로 원가 와 이윤을 줄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현재 수출 수주가 하락한 주요 원인은 국제시장 수요가 급격히 위축되면서 이런 위축 기간은 주로 글로벌 경제 위기의 심각성과 불확실성 결정으로 실체경제, 소비경제에 대한 영향 수준과 광도에 달려 있다.
현재경제의 주요 갈등은 글로벌 소비수요의 대폭 위축으로 글로벌 경제 대소황의 전조다.
원자바오 국무원 총리는 11월 12일 개최된 국무원 상무회의는 하반기 두 차례의 수출 퇴세율을 높이는 기초로 12월 1일부터 3, 770개 제품 수출 환세율을 인상해 일부 노동 밀집형 제품 및 전기, 강재, 화공 등의 업종을 다시 결정하기로 했다.
그러나 조정 세칙을 발표하지 않고 이를 위해 중방상회는 수출세를 17% 로 줄이고 환율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번민은 방직 수출업체가 경제위기를 느끼는 엄청난 압력이 더욱 뚜렷해지고, 90% 이상의 방직 업체의 수출 주문이 10% 이상 하락폭이 나타났고, 심지어 일부 기업은 받을 수 없다는 지적이다.
단일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수출 위험이 확실해지지 않고, 대출, 라이프 등의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여 상당 일부 기업들이 감히 받지 못한다.
수출 기업은 이미 주문서를 받아 기본적으로 미리수출을 유지한다.
광동성 방직품 수출입 주식유한회사 가리사업부 종호슨 사장은 내년 시즌 1기 방직복 수출은 반드시 마이너스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관련 읽기